Saturday, July 20, 2013

[Math] Function & Algebra

Quadrant: 사분면

예제1) (x,y)는 몇 사분면에 위치해 있는가?

1) x + y > 0
2) x - y < 0

1) 1차 함수: y=ax+b











- a: slope(기울기), x의 변화량을 y의 변화량으로 나눈값
   (직교한 접선의 기울기는 -1/a)
- b: y-intercept, x=0 일때 y값. (cf. x-intercept, y=0일 때 x의 값)

두 점 사이의 거리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용하여 구한다.

<Line 과 관련된 용어>

- Perpendicular
- intersect
- tangent

2) 2차 함수: y=ax^2 + bx +c













2차 함수이기 때문에 근은 두개이다. 근의 공식을 이용한 문제 풀이 많이 나옴

예제2) y=x^2 + 2qx + r, y > 0?

1) q^2 < r
2) r > 0

판별식 문제로 해결해야 함. 근의 존재 여부 자체로 판단 가능한 문제 이므로 b^2-4ac 로 접근 하면 쉽게 풀린다.


3) Function graph 를 통한 inequality의 이해

- (x+1)(x+3) < 0 : 두 점 사이
- (x+1)(x+3) > 0 : 두 점 바깥쪽

예제3) x^3 - x < 0 의 범위는 어떻게 되는가?

인수 분해 후에 0보다 작은 범위를 찾으면 되는것, 인수분해 시 x(x-1)(x+1)이 된다.

예제4) y=?

1) y = 3^x
2) y = x + 2

4) Inequality

A. 부호에 대한 정보가 주어졌을때 >> 같은 값을 양변에 곱해서 cancel
B. 부호에 대한 정보가 주어지지 않았을때 >> 한쪽으로 몰아서 풀자

예제5) If ar < br, is a < b?

1) r > a^2
2) br/ar > 1

여기서 조심해야 할것이 부등식이기 때문에 (양변이 "부등" 하기 때문에) 좌변이던 우변이던 어느 한쪽이 반대편으로 넘어가는것을 불가능하다. 부호가 정해지지 않아서 -일 경우 부등식이 뒤집히는 경우가 발생. 따라서 statement 2)의 경우는 알수 없다.
statement 1)의 경우 어떤수의 제곱보다 크다는 소리는 항상 양수임을 의미하므로 식 자체의 부호가 정해져 a와 b의 크기 비교가 가능하다.

예제6) y < 0

1) y^3 < 0
2) y^3 + y + 1 = 0

statement 1)의 경우 어떤 수의 세제곱이 0보다 작다는 소리는 음수임을 의미한다. 따라서 구분 가능. statement 2)의 경우 어떤 세 수의 합에서 0이 나왔다는 소리는 상쇄되어 그렇다는 것을 의미 1이 있음에도 0이 되었다는 것은 게다가 세제곱이 있는데도 0이 되었으면 y는 음수임이 확실.

예제7) (a+5)^4 > (b-5)^4 ?

1) a + b > 5
2) a - b > 0

부호로 결정 되는 것을 보는것. a 와 b의 상대적인 비교를 통하여 크기를 비교한다. 따라서 statement 1)에서는 둘중에 어떤것의 부호를 확정지을수가 없다. statement 2)에서도 둘중에 어떤것인지 부호를 결정하기 힘들지만 두가지 동시게 같이 놓고 보면 a와 b의 상대적 비교가 가능해지게 된다.

예제8) (2x + 3) / (x + 1) < 1

1) -4 < x < -1
2) -2 < x < 0


[Math] Fraction & Ratio

Fraction & Ratio는 business 전반에 쓰이는 가장중요한 부분으로 이 파트가 숫자 파트 다음으로 출제 문제수가 높다.

Ratio 표현방법들

What is the ratio of A to B?
What fraction (or percent) of A is B?

예제1) From 1984 to 187, the value of foreign goods consumed annually in the United States increased by what percent?

1) In 1984 the value of foreign goods consumed constituted 19.8 percent of the total value of goods consumed in the united States that year.
2) In 1987 the value of foreign goods consumed constituted 22.7 percent of the total value of goods consumed in the United States that year.

statement 1), 2) 모두 portion에 대한 얘기는 하고 있지만 정작 모수가 나와 있지 않아 판가름이 불가능 하다.

이처럼, Fraction의 개념은 %로서 계산되기 때문에 무심코 상대비교로 오답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1) 비교형태 질문

A : B = 2 : 3
각각의 값들을 미지수로 결정해놓고 푸는것이 쉽다

Ygonny's stamp collection consists of stamps from Canada, the United States, and Europe in the ratio of 2 to 5 to 8, respectively. If Ygonny has 600 stamps from the United States, how many stamps does he have in his collection?

(a) 960     (b) 1,200    (c) 1,500    (d) 1,800   (e) 3,000

각각을 미지수로 대체하여 풀어보면 2t, 5t, 8t 로 치환하여 풀수 있다. 따라서 이 문제는 총 가지고 있는 우표의 수를 구하는 것이므로, 2t+5t+8t 를 구하는 문제이다. 여기서 5t=600 으로 제시되었으므로 단순 계산으로 5t * 3 = 15t이므로 600 * 3 = 1800으로 쉽게 구할수 있다.

2) Increase & Decrease

A가 x% 증가 >> A * (1+0.0x)
A가 y% 감소 >> A * (1-0.0x)

<Simple interest>

S + I = S + (S * N * 0.0r), 여기서 S는 원금, I는 이자, N은 횟수, r은 이율

<Compound interest>

S + I = S * (1 + 0.0r)^n, 여기서 S는 원금, I는 이자, n은 횟수, r은 이율

예제2) 10,000 저금, annual interest rate 9%, compounded quarterly, n년 후?

Quarterly >> 10,000 * (1+0.0225)^n
Monthly >> 10,000 * (1+0.01333)^n

주의해야 할점은, 문제에서는 annual interest rate으로 제시해 주었으나 질문 자체는 quarterly나 monthly 가 있다는 사실이다.

예제3) $10,000 저금, annual compound interest rate은 몇% 인가?

1) 2년후의 interest 금액이 $1,000
2) 2년후의 interest 금액 - 1 년후의 interest 금액 = $100

compound rate 공식에 의해,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정보는 횟수와 interest 금액이 필요하다. statement 1), 2) 에 횟수 (=연수), 금액의 정보가 모두 제시되어 있으므로 각각으로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

3) SOL II

서로 다른 두 그룹의 전체 평균값을 구하는 문제.
예를들어, A그룹의 평균은 70, B그룹의 평균은 100 일때, 전체 평균은? 의 식으로 문제 출제.
각 그룹의 인원 비례로 문제 풀이.

예제4) 소금물 100g, 농도 20%일때, 농도 50%가 되려면 소금 몇 g 필요한가?

위에서 방금, 문제 풀이시에는 각 그룹간의 비례로 풀이한다고 하였는데 예제4)에서는 그룹이 하나밖에 없어보인다. 여기서 잘 생각해야 할 부분이 소금물과 소금이 섞여 소금물의 농도를 올리므로 그룹의 설정을 소금물과 소금 두가지로 분류하여 생각하면 편하다. 소금물의 양과 농도, 그리고 소금의 농도 (=100%)를 알기 때문에 소금의 양을 구할수 있다.

20%의 소금물 가 50%까지 변하는 정도가 30%이고, 소금(100%)이 50%의 소금물이 되려면 50%가 변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3:5의 비율로 변한다고 생각할수 있다. 그러므로 5:3=100:x의 공식으로 풀이하면 60g이 정답.

예제5) A team won 40 percent of the 15games it has already played. If the team were to win 75 percent of its remaining games, it will have won 60 percent of all its games. How many remaining games are there?

(a) 12    (b) 20    (c) 24    (d) 30    (e) 45

예제6) 96년 대비 truck의 숫자는 7% 증가하였고, 96년대비 car의 숫자 11%는 감소하였다. 96년대비 truck+car의 전체 숫자는 1%증가 하였다면, 96년 truck : car의 대수 비율은?

예제7) Two groups of students, X and Y, took the same test. If the average (arithmetic mean) score form group X was 68.2, what was the average score for the combined group?

1) The average score for group Y was 73.5
2) Group X had 20 more students than group Y

예제 7)은 문제에서 주어진 것이 X의 평균 점수, 따라서 필요한 정보는 2가지 각 그룹의 인원수, Y의 평균이다. 하지만 statement 1), 2) 가 필요한 정보 2가지를 제공하지 않는다. statement 2)의 경우 숫자 비교를 하고 있지만 두 그룹의 비율이나 정확한 숫자가 있지 않으므로 구할수 없다.

4) Venn Diagram

예제8) A 중에서 75%가 B에 속해 있고, B 중에서 60%가 A에 속해 있다. Both A and B는 전체 중에 3%라고 한다면, neither A nor B는 전체의 몇 %인가?

A의 인원 전체의 75% 가 B에 속해 있다면 순수 A는 25%
B의 인원 전체의 60% 가 A에 속해 있다면 순수 B는 40%

Both A and B 가 3%인 정보로 A 와 B 의 전체중 portion을 구할수 있다.

A의 경우, 75%=3% 일때 25%=?; B의 경우, 60%=3% 일때 40%=? 로 각각 1%, 2%로 쉽게 구해진다. 하지만 질문은 neither A nor B이므로 100%-(1%+2%+3%)=94%가 정답이다.

예제9) 총 100명의 사람들 중에서 A가 60명, B가 50명, C가 40명이다. 세 개를 모두 하는 사람의 숫자가 5명이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의 숫자도 5명이라면, 두 개만 하는 사람들의 숫자는 몇 명인가?

총 100명 중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 5명을 빼면 95명. A+B+C에서 겹치는 사람의 수를 빼주면 되는 문제이다. 개념적으로 A + B + C + 2 II + III 이 된다. 그러므로, 60+50+40-x-5=95 이므로 x=50명 이다.

예제10) 전체 60명의 사람들 중에서 female 이 40%이다. Female professor 가 male student의 두배이고, male professor가 30명이라고 한다면, female student는 몇명인가?

위의 문제는 매트릭스로 쉽게 구할수 있다.

  Female Male
Prof. 2x 30
Stu. ? x
Total 24 36

현재까지 주어진 정보만으로 작성한 결과 쉽게 구해 진다.


요약하면, 

1. 비교형태에서는 T로 치환하여 풀것
2. 단리, 복리는 공식 외워둘것
3. 평균값 구할때 비례를 사용하여 해결할것
4. Venn diagram 문제에서는 개념 이해 잘 한 후에 정리하도록 할것

[Math] Number

기본이지만 제일 어려운것. 출제빈도수도 가장 높다. 정확학 개념접근으로 답을 도출할수 있도록 연습하는것이 최고!

1) 수의 체계

real number (n^2 >= 0)

Rational number
Irrational number

Friday, July 19, 2013

[Sentence Correction] Pronoun Case


대명사의 격

영어를 처음 배우면서부터 외운 것인데 은근 헷갈릴때가 많다. 특히 문제속에서 같이 있을 경우 무심코 지나칠수 있으므로 주의할것.

Subjective Objective Possesive
Person single/plural
First I/we me/us my, mine/our, ours
Second you/you you/you your, yours/your, yours
Third he/they him/them his/his, theirs
she/they her/them her, hers/their, theirs
it/they it/them its/their, theirs
1. 복합구조
a. 복합 주어
: 주어가 복합주어 일때 흔히 일어날수 있는 오류로서 익숙하여 모르고 지나치게 된다.
Calvin and me won first prize in the potato sack competition.
>>Calvin and I won first prize in the potato sack competition.
주어 자리 이므로 당연히 주격이 들어와야 함.
b. 동사의 복합 목적어
동사에 의해 지칭되는 목적어가 두가지 이상일때 흔히 일어날수 있는 격의 오류이다.
The piano rolled over Gilbert and I
>>The piano rolled over Gilbert and me
목적어 자리이므로 당연히 목적격 대명사인 me가 들어와야 함.
c.전치사의 복합 목적어
전치사가 취하는 목적어가 두가지 이상일때 일어나는 격의 오류
The police officer spoke with Jake and I
>>The police officer spoke with Jake and me
목적어 자리이므로 당연히 목적격 대명사인 me가 들어와야 함.
2. 동격
동격의 기능은 명사의 의미를 한번 더 강조하는 것으로 격이 바뀌어 나옴
The two losers, him and Sam, were distraught beyond belief.
>>The two losers, he and Sam, were distraught beyond belief.
주격이므로 he.
※ 동격어구: Mr. Kim, my old friend, lives in Incheon. / My plan is this, to rest at home.
※ 동격절: I noticed the fact that I loved her./ The mystery why he went there is in my mind.
[참고that]
- 관계대명사 that: This is the watch that I like.
- 지시대명사 that: I like that.
3. 연결동사

주어와 목적어를 대등관계로 이어주는 동사들

- indicate a state of being : am, is, are, was, were
- relate to senses: look, smell, taste, sound, feel
- suggest a condition: appear, seem, grow, turn, remain, prove
예를 들어,
The ones who were elected to the student counsel are her and Morris.
>> The ones who were elected to the student counsel are she and Morris.
4. 생략구문
보통 관계대명사의 목적격 같은 경우, 관계대명사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따른 오류가 발행하는 케이스를 말한다. 
a. Calvin loves a sports car more than me
b. Calvin loves a sports car more than I
위의 두가지 케이스에서 해석 되는 것에 따라 격이 바뀌므로 주의!
a의 경우 해석은 "Calvin은 나보다 스포츠 카를 더 좋아한다." 이며, b의 경우 해석은 "Calvin은 내가 스포츠 카를 좋아하는것 보다 더 스포츠 카를 좋아한다."로 해석된다
두개의 경우에 me 와 I 의 구분이 명확하므로 쓰임새를 판단할수 있지만 격을 판단할수 없는 경우 (예를 들어, Jane-주격, 목적격 전부 가능)에는 해석에 따른 비교 판단이 필요하다.
Calvin likes apples more than Jane
위의 문장에서 작자가 의도한 해석에 따라 문장이 wordy 해지느냐 아니면 X 가 되느냐의 판가름이 난다.

Thursday, July 18, 2013

[Critical Reasoning] Argument

[Argument]

지문에 나와 있는 내용들이 근거를 바탕으로 작자가 하고자 하는말을 주장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짧은 지문이지만 근거(premise)와 주장(conclusion)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 사이에 헛점이 존재하는데 이를 공략하는것이 critical reasoning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argument 형식의 문제이다. 종류에는 assumption, strengthen, weaken, evaluate 이 있다.
기본적으로 Critical Reasoning의 Argument는 assumption 과 conclusion에 대한 장난으로 문제를 내는 타입이라고 할수 있다. 

문제에 풀기에 앞서 질.문.부.터. 확.인.한.다. 
그다음에 지문을 읽고 P, A, C를 구분하여 생각하고 진행하면 문제 푸는것이 훨씬 더 수월해진다.

1. Assumption


Conclusion >> NECESSARY Conclusion


보통 Which of the following is the assumption of the argument above? 라는 질문형식이 붙어 있다. assumption 타입의 문제는 그야말로 지문에 필요한 가정을 찾는것이다. 광범위한 내용으로 지문의 빈틈을 커버하는것이 아니라, 그야말로 정확히 필요한 정보만 주어져야만 assumption이라고 할수 있다.

Assumption의 특징은

1) unstated : 지문에 나타나 있지 않은 내용이어야 한다.
2) necessary :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한다.

예를들어,


철수는 주말에 놀이공원에 갈 것이다. 그러므로, 철수는 내일 용인에 있을것이다

라는 지문에서 두 문장 사이를 메꿔 줄수 있는 논리적인 사실이 존재하는데 이를 찾는것이 assumption 이다.


지문으로 미루어 알수 있는 사실은,

a. 놀이공원은 용인에 위치하고 있을 것이다
b. 내일은 주말일 것이다.

의 두가지 정도인데 assumption의 특징의 첫번째로 두가지 가정 모두 지문에는 나와 있지 않은 문장이다. 또한 두번째 특징으로써, assumption이 되기 위해서는 necessary 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 부분은 오답이 되는 문장을 보면서 생각해보면 이해하기가 쉽다.


만일, 지문에 있는 보기가 모든 놀이공원은 용인에 있다 / 철수가 가고자 하는 놀이공원은 용인에 있다. 라고 나와 있다면, 정답은 무엇일까? 이것에 대한 정답은 assumption의 특징으로 설명이 될것이다. necessary 해야 한다는 점에서 철수가 가고자 하는 놀이공원은 용인에 있다. 가 정답이다. 지문에 정확히 필요해야 하는 사실은 모든공원이 아닌 철수가 가고자 하는 공원이기 때문에 모든 놀이공원은 과다한 정보가 되는것이다.


같은 맥락으로 아래의 assumption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

지문에 나와있는 보기가 내일은 토요일이다 / 내일은 주말이다. 두가지로 나와 있다면 답은 어떻게 될것인다. 정답은 necessary 해야 한다는 점에서 내일은 주말이다. 가 정답이 될것이다. 이유는 지문에서 주말에 놀이공원에 간다고는 하였고 주말이라는 의미는 토요일과 일요일 둘다를 포함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토요일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모자란 감이 있기 때문에 내일은 토요일이다. 라는 지문은 오답이 되는것이다.

지문의 내용에 따라 argument의 종류는 generalization, causal, syllogism, analogy, 정도비교 등으로 분류 가능하다.

<A#1. Negation Test>

assumption type의 문제의 정답 확인 시에만 확인한다.

1. 보기에 나와 있는 문장에 부정표현이 들어있을 경우 not을 제거하여 해석한다.
2. not을 제거하고 해석한 문장이 지문에 대한 weaken의 표현이 되면 그것이 바로 assumption 정답!

※ 오직 주절의 동사가 부정문 일때만 가능 (종속절, 관계절 X)
※ argument 의 종류와 관계없이 사용가능

<A#2. Strengthen but not necessary>

assumption type의 문제에서 가장 주의해야할 오답. 얼핏 보기에 문장을 지지하는것이 그럴싸해 보이지만 사실은 필요한 정보 외에 더 많거나 적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

앞에서 설명한 주말놀이공원의 경우가 바로 그 케이스.

<A#3. Extreme expression>

보기 중에 extreme expression이 있는경우, 주의해서 봐야 한다.
All, every, no, none, always, same, the best 등의 strong tone의 느낌으로 오게 되는데 이경우도 negation test가 가능하다.

각각 some, not always, similar, the second best 로 대체하여 문장을 해석한다.

2. Strengthen &
 Weaken

assumption의 개념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제약이 적은 문제 유형이다. 

지문으로부터 도해할수 있는 P, A, C 에서 assumption 과 conclusion 의 두 부분에 대하여 각각 지지 하는 경우에는 strengthen, 반박하는 내용이면 weaken으로 구분할수 있다.
보통 assumption을 지지하거나 반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Strengthen 의 질문 유형>

Which of the follwing, if true, most strengthen the argument above?

<Weaken 의 질문 유형>

Which of the follwing, if true, most weaken the argument above?

질문에서 나타나듯이 보기의 5문장은 절대적으로 사실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앞서 말한 premise가 사실이듯이 보기 역시 사실이므로 이를 통해 assumption 혹은 conclusion 을 strengthen or weaken 하는 표현을 찾으면 된다.

※ Weaken 의 질문 표현

- undermine
- cast doubt on
- call into question
- argue against
- counter
- refute

3. Evaluate

Argument의 마지막 유형으로 위의 3가지 유형과는 다르게 지문의 내용에 대한 결론이 True or false 인지 알수 있게 해주는 정보로 나타난다. 따라서 보기에는 의문문 형태로 문장이 나타난다. 그 의문문에 대한 대답을 해봤을때 yes or no로 가능하면 그것이 정답!


4. Assumption, strengthen, weaken & evaluate type의 오답 성격

1) assumption

- Out of scope: 지문의 내용과는 상관없는 내용이 나온다
- Weaken: 지문의 내용에 대한 반박일 경우 오답
- Strengthen but not necessary: 가장 혼란스러운 오답. 꼭 필요한 정보가 빠져있음

2) Strengthen

- Out of scope: 지문의 내용과는 상관없는 내용이 나온다
- Weaken: 지문의 내용에 대한 반박일 경우 오답
- 정도가 약한 strengthen, 왠지 지지하는 내용이긴 하나 거의 가능석이 희박한 정보

3) Weaken

- Out of scope: 지문의 내용과는 상관없는 내용이 나온다
- Strengthen: 지문에 내용에 대한 지지일 경우 오답
- 정도가 약한 weaken, 왠지 반박하는 내용이긴 하나 거의 가능석이 희박한 정보

4) Evaluate

- 결론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 정보

Wednesday, July 17, 2013

[Reading Comprehension] Cracking #10

In a 1918 editorial, W.E.B Du Bois advised African Americans to stop agitating for equality and to proclaim their solidarity with White Americans for the duration of the First World War.
1918년의 사설에서, W.E.B Du Bois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하 흑인)에게 평등주장 하는 것을 중단할것을 권고하고 세계 1차대전 내내 백인 미국인들과 그들과의 연대선언하였다.

The editorial surprised many African Americans who viewed Du Bois as an uncompromising African American leader and a chief opponent of the accommodationist tactics urged by Booker, T. Washington.
사설은 많은 Du Bois를 타협하지 않는 흑인 대표, Booker T. Washington으로 부터 주장된 백인과의 화해파의 주적이라고 여기던 흑인을 놀라게 했다.

In fact, however, Du Bois often shifted positions along the continuum between Washington and confrontationists such as William Trotter.
어쨋든 사실상, Du Bois는 종종 Washington 과 대결주의자, 예를 들어 William Trotter, 간의 계속된 대결구도(continuum)에 따라 입장을 달리했다

In 1895, when Washington called on African Americans to concentrate on improving their communities instead of opposing discrimination and agitating for political rights, Du Bois praised Washington's speech.
1895년, Washington이 흑인에게 차별에 대항하는것 대신에 그들의 커뮤니티를 발전시키는것과 Washington의 연설에서 공공권리에 대해 주장하는것에 집중할것을 요청했을때, Du Bois는 Washington의 연설에 대해 찬사했다.

In 1903, however, Du Bois aligned himself with Trotter, Washington's militant opponent, less for ideological reasons than because Trotter had described to him Washington's efforts to silence those in the African American press who opposed Washington's positions.
1903년, Du Bois는 공개적으로 Washington의 적대적상대인Trotter를 지지했다 조금 덜 사상적인 이유로 Trotter는 그에게 묘사했었다


Du Bois' wartime position thus reflected not a change in his long-term goals but rather a pragmatic response in the face of social pressure: government officials had threatened African American journalists with censorship if they continued to voice grievances.
따라서 Du Bois의 전시 직책은 그의 장기목표의 변화가 아니라 사회적 압력의 측면에도 불구하고 실용적인 반응을 반영했다. = 국가공무원들이 흑인 저널리스트이 만약 불만을 표출한다면 검열을 할것이라고 협박해왔었다.

Furthermore, Du Bois believed that African Americans' contributions to past war efforts had brought them some legal and political advances.
게다가, Du Bois는 흑인들의 전쟁활동에 대한 노고가 어느정도의 법과 정치적 진보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Du Bois' accommodationism did not last, however.
하지만 Du Bois의 백인과의화해주의는 오래가지 않았다.

Upon learning of systematic discrimination experienced by African Americans in the military, he called on them to "return fighting" from the war.
흑인들이 군대에서 경험했던 조직적 차별에 대해 배우자마자, 그는 흑인들에게 전쟁터로 돌아가 싸울것을 요청했다.

Tuesday, July 16, 2013

[Reading Comprehension] Cracking #6

Many politicians, business leaders, and scholars discount the role of public policy and emphasize the role of the labor market when explaining employers' maternity-leave policies, arguing that prior to the passage of the Family and Medical Leave Act (FMLA) of 1993, employers were already providing maternity leave in response to the increase in the number of women workers. 
많은 정치가들, 비즈니스 리더들, 그리고 학자들 무시하다 그 역할 ~의 공공 정책 그리고 강조하다 그 역할 ~의 그 노동 시장 할때 설명하는것 고용주들의 출산휴가 정책들, 논쟁하는것 ~하는 이전에 그 통과 ~의 그 가족 그리고 의학 휴가 법안(FMLA) 의 1993, 고용주들은 이었다 이미 제공하고 출산휴가 반응으로 그 증가 안에 그 숫자 ~의 여성 노동자들.

Employers did create maternity-leave programs in the 1970's and 1980's, but not as a purely voluntary response in the absence of any government mandate. 

고용주들 했다 만들다 출산휴가 제도 안에 그 1970년대 그리고 1980년대, 하지만 아니다 로서 하나의 순수한 자발적인 반응 안에 그 결석 ~의 어떠한 정부 통제.

In 1972, the Equal Employment Opportunity Commission (EEOC) ruled that employers who allowed leaves for disabling medical conditions must also allow them for maternity and that failure to do so would constitute sex discrimination under the Civil Rights Act of 1964. 

안에 1972년, 그 동등한 고용 기회 위원회 판결을 내렸다 ~라는 고용주들 허락했다 휴가 위하여 의학적장애 해야한다 또한 허락한다 그들을 위하여 출산 그리고 하는것 실패 하는것 역시 일것이다 ~이 되다 성차별 아래의 그 시민권리 법률 ~의 1964.

As early as 1973, a survey found that 58 percent of large employers had responded with new maternity-leave policies. 

1973년만큼 일찍, 하나의 설문 찾았다 라는 58퍼센트 ~의 많은 고용주들 반응했었다 ~함께 새로운 출산휴가 정책들.

Because the 1972 EEOC ruling was contested in court, the ruling won press attention that popularized maternity-leave policies. 

왜냐하면 그 1972 고용평등기회위원회 제정 이었다 반발되는 안에 법정, 그 판결 세간의 주목을 끌다 라는 보편화 했다 출산휴가 정책들.

Yet perhaps because the Supreme Court later struck down the ruling, politicians and scholars have failed to recognize its effects, assuming that employers adopted maternity-leave policies in response to the growing feminization of the workforce.

아직까지 어쩌면 왜냐하면 그 Supreme Court 나중에 쓰러뜨렸다 그 법류, 정치인들 그리고 학자들 실패해왔던 인식하기 그들의 효과들, 가정하는것 라는 고용주들 받아들이다 출산휴가 정책들 반응으로 그 자라나는 여성화 ~의 그 노동자.

[Reading Comprehension] Cracking #5

Carotenoids, a family of natural pigments, form an important part of the colorful signals used by many animals. 
Carotenoids, 하나의 가족 ~의 자연적 염료들, 형성한다 하나의 중요한 부분 ~의 그 색색의 신호들 쓰이는 의해서 많은 동물들.

Animals acquire carotenoids either directly (from the plants and algae that produce them) or indirectly (by eating insects) and store them in a variety of tissues. 

동물들은 획득한다 carotenoids를 동시에 직접적으로 (~부터 그 식물들 그리고 해조류 하는 생산하다 그들을) 또는 간접적으로 (의해서 먹는것 곤충들) 그리고 저장한다 그들을 안에 하나의 다양한 ~의 조직들.

Studies of several animal species have shown that when choosing mates, females prefer males with brighter carotenoid-based coloration. 

연구들 ~의 몇몇 동물 종은 보여준다 하는것을 할때 고르는것 배우자들, 암놈들 선호한다 숫놈들 함께 더 밝은 carotenoid 기반의 천연색.

Owens and Olson hypothesize that the presence of carotenoids, as signaled by coloration, would be meaningful in the context of mate selection if carotenoids were either rare or required for health.

Owens와 Olson은 가정한다 하는것을 그 존재 ~의 carotenoids, 로써 신호주는것 의해서 천연색 일것이다 뜻이있는 안에 그 맥락 ~의 배우자 선택 만약에 carotenoids가 였었다 둘다 드문 또는 요구되다 위하여 건강.

The conventional view is that carotenoids are meaningful because they are rare: healthier males can forage for more of the pigments than can their inferior counterparts.

그 기존의 시선 이다 이라는 carotenoids 이다 뜻깊은 왜냐하면 그들은 있다 드물게: 더건강한 숫놈들 할수 있다 먹이를 찾다 위하여 더 많은 ~의 그 염료들 보다 할수 있다 그들의 못난 상대방들.

Although this may be true, there is growing evidence that carotenoids are meaningful also because they are required: they are used by the immune system and for detoxification or for attracting females. 

비록 일지라도 이것 아마 이다 진실, 거기에 있다 커가는 증거 이라는 carotenoids 이다 뜻깊은 또한 왜냐하면 그들은 이다 필요된: 그들 이다 사용된 의해서 그 면역 시스템 그리고 위하여 해독작용 또는 위하여 꼬시는것 암놈들.

Males that are more susceptible to disease and parasites will have to use their carotenoids to boost their immune systems, whereas males that are genetically resistant will use fewer carotenoids for fighting disease and will advertise this by using the pigments for flashy display instead.
숫놈들 이라는 이다 더많은 ~에 비판적인 질병 그리고 기생충들 할것이다 해야만한다 사용 그들의 carotenoids 붇돋는다 그들의 면역 시스템들, 반면에 숫놈들 이라는 있다 유전적으로 저항성 있는 할것이다 사용 적은 carotenoids 위하여 싸우는것 질명 그리고 할것이다 광고 이것의 의해서 쓰는것 그 염료들 위하여 호화로운 전시

[Reading Comprehension] Cracking #4

    When the History of women began to receive focused attention in the 1970', Eleanor Roosevelt was one of a handful of female Americans who were well known to both historians and the general public. 
할때 그 역사 의 여성 시작하다 받기 집중된 관심 안에 그 1970년대 , Eleanor Roosevelt 이었다 한명 ~의 하나 몇 안되는 의 여성 미국인들 알려져있는 둘다 역사가 그리고 일반대중.

1970년대에 여성의 역사가 집중된 주목을 받기 시작될때, Eleanor Roosevelt는 역사가와 일반대중에게 알려진 몇 안되는 여성 미국인이었다.


Despite the evidence that she had been important in social-reform circles before her husband was elected President and that she continued to advocate different causes than he did, she held a place in the public imagination largely because she was the wife of a particularly influential President.

불구하고 그 증거에도 그녀가 사회개혁 단체에서 중요했다는 것 그 이전에 그녀의 남편이 당선되기 대통령으로 그리고 그녀가 계속했다는 것 지지하다 다른 이유들 보다 그가 한것, 그녀는

그녀의 남편이 대통령에 당선되기 전에 그녀가 이미 사회개혁 집단에 포함되어 있었다는 사실과 그녀가 그녀의 남편이  에도 불구하고


Her own activities were seen as preparing the way for her husband's election or as a complement to his programs. 

그녀 자신의 활동들 보여졌다 로서 준비하는것 그 방법 위한 그녀의 남편의 선거 혹은 로서 보완하는것 에게 그의 프로그램들.

Even Joseph Lash's two volumes of Sympathetic biography, Eleanor and Franklin (1971) and Eleanor: The Years Alone (1972), reflected this assumption.

심지어 Joseph Lash의 두개 볼륨 ~의 sympathetic 자서전, Eleanor and Franklin(1971) 그리고 Eleanor: The years Alone (1972), 반영했다 이 가정을.

    Lash's biography revealed a complicated woman who sought through political activity both to flee inner misery and to promote causes in which she passionately believed. 
Lash의 자서전은 보여줬다 하나의 복잡한 여성 파헤치는 정치행동 둘다 도망치기 위해 내부 고통 그리고 홍보하기 위해 원인들 그 안에 그녀가 열정적으로 믿고 있는.

However, she still appeared to be an idiosyncratic figure, somehow self-generated not amenable to any generalized explanation. 

그러나, 그녀는 아직도 보인다 하나의 특이한 사례로, 어느정도 자기발전적 아니다 할수 있는 어떠한 일반화된 설명.

She emerged from the biography as a mother to the entire nation, or as a busybody, but hardly as a social type, a figure comprehensible in terms of broader social developments.

그녀는 출현했다 ~부터 그 자서전 로서 하나의 엄마 에게 전체 국가, 혹은 로서 하나의 참견쟁이, 하지만 거의 로서 하나의 사회 유형, 하나의 모습 이해할수 있는 ~에 관한 넓은 사회 발전들.

    But more recent work on the feminism of the post-suffrage years (following 1920) allows us to see Roosevelt in a different light and to bring her life into a more richly detailed context. 
하지만 더많은 현재의 일 위에 그 페미니즘 ~의 그 참정권 이후 년도 (따르는 1920) 허락한다 우리가 보는것 Roosevelt 안에 하나의 다른 빛 그리고 가져가는것 그녀의 삶 ~로 하나의 많은 화려하게 상세한 맥락.

Lois Scharf's Eleanor Roosevelt, written in 1987, depicts a generation of privileged women, born in the late Nineteenth century and maturing in the twentieth, who made the transition from old patterns of female association to new ones. 

Lois Scharf의 Eleanor Roosevelt, 쓰여진 안에 1987, 묘사한다 하나의 세대 ~의 특권을가진 여성, 태어난 안에 그 늦은 19세기 그리고 성숙한 ~안에 그 20세기, 사람 만들어진 그 변화 ~부터 오래된 패턴들 ~의 여성 협회 에게 새로운 것.

Their views and their lives were full of contradictions.

그들의 시선 그리고 그들의 삶 였다 가득찬 대조들(모순)

They maintained female social networks but began to integrate women into mainstream politics; they demanded equal treatment but also argued that women's maternal responsibilities made them both wards and representatives of the public interest. 

그들은 유지했다 여성 사회 네트워크 그러나 시작했다 통합하기를 여성 안으로 주류 정치; 그들은 요구했다 평등한 처우를 또한 논쟁했다 그러한 사실 여성의 보육 의무들 만들었다 그들을 둘다 피보호자들 그리고  대표들 ~의 그 공익.

Thanks to Scharf and others, Roosevelt's activities - for example, her support both for labor laws protecting women and for appointments of women to high public office - have become intelligible in terms of this social context rather than as the idiosyncratic career of a famous man's wife.

덕분에 Scharf 그리고 다른사람들, Roosevelt의 활동들 - 예를 들어, 그녀의 지지 둘다 위한 노동법 보호하는 여성을 그리고 위한 보장 ~의 여성 에게 높은 공직 - 변해왔다 이해할수 있는 ~관한 이것의 사회 맥락 보다 로서 그 특이한 경력 ~의 하나의 유명한 남자의 아내.

Monday, July 15, 2013

[Sentence Correction] Pronoun-Antecedent Agreement

이 파트는 상식적인 수준의 영어 실력 요구
기본적으로 대명사가 나오면 그 대명사가 무엇을 지칭하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1) 복합선행사

Dinah and Jack were exhausted after her and his ballroom dancing competition.
>> Dinah and Jack were exhausted after their ballroom dancing competition.

여기서는 Dinah and Jack을 They 로 받아서 해석하여도 무방하므로 지칭하는 대명사는 his and her 가 아닌 their가 적절함

cf.
My best friend and golf partner throws his club each time he flubs his shot.

주어가 복합선행사 인듯 보이지만 사실 golf partner 앞에 the 가 없으므로 my best friend 와 golf partner는 동일인물인것이다. 따라서 한명이기 때문에 them이 아닌 his로 쓰는게 바람직하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것은 "겸업 가능."
두가지 명사가 한사람이 겸업할수 있다면 the의 유무로 판단 가능하다.
하지만, the가 없다 하더라도 상식선에서 벗어나는 명사의 조합은 복수로 판단하여야 한다.

or/nor

Neither the monitor nor the speakers need its cord repaired.
>> Neither the monitor nor the speakers need their cord repaired.
>> Neither the speakers nor the monitor needs its cord repaired.

뒤쪽 명사의 수에 본동사의 수와 대명사를 일치시킨다. 즉, 여기서는 neither the monitor and the speakers 에서 speakers가 복수 이므로 need 와 their를 쓰는것.

cf.
along with, in addition to, as well as, accompanied by, together with, including
에서는 앞의 명사에 수를 일치 시킨다. 단순히 생각해서 위의 구들은 앞의 단어를 수식하는 단순 수식구이기 때문에 당연히 앞의 명사에 수를 일치!

주의) A as well as B >> Both A and B 는 distort. 엄연히 의미가 달라짐.

each, every

every와 each 로 명사를 수식하는 경우 단수 형태를 따른다.

Every car and truck had their own parking place.
>> Every car and truck had its own parking place.

Each one of the dogs left their paw prints on the couch
>> Each one of the dogs left its paw prints on the couch

2) 선행사로서 집합명사

administration, army, audience, class, committee, crowd, faculty, family, group, orchestra, team

The committee voted to disband themselves.
>> The committee voted to disband itself.

복수로 사용될 경우 그 집단을 이루고 있는 구성원 100%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이해해야 하므로 보통 대표성을 띈 unit으로서의 해석이 이루어 진다.

3) 선행사로서 부정대명사

all each neither one
any either nobody some
anybody everybody none somebody
anyone everyone no one someone
anything everything nothing something


Someone left their bike in the bike stand overnight.

>> Someone lefte his or her bike in the bike stand overnight.
 
Everyone loved to drink their cokes with the funny straws.
>> Everyone loved to drink his or her cokes with the funny straws.

SANAM (Some, All, None, Any, Most) pronoun >> 단/복수 가능

[Sentence Correction] Misplaced Modifiers

잘못 위치한 수식어구

내가 느끼는 바로는 SC 문제가 기본적으로 길게 나오는 문장 스타일이 때문에 장난 많이 칠수 있는 문제. 문장을 정확히 해석하는 skill 이 필요하다.

1) 잘못 위치한 단어

Calvin almost ate the whole steak.
>> Calvin ate almost the whole steak.

; almost, even, hardly, only, merely, nearly 등은 문장 사이에 들어가는 위치가 정확해야
의미가 정확히 전달된다.


<의미가 다른 문장들>
Following the rules will lead to success on your test. (O)
The following rules will lead to success on your test. (O)

All the kids are covered with mud. (O)
The kids are all covered with mud. (O)

Only the council votes on Wednesdays. (O)
The council only votes on Wednesdays. (O)
The council votes only on Wednesdays. (O)

2) 잘못위치한 구


The goal keeper stood ignoring the jeering fans in his net.
>> The goal keeper in his net, ignoring the jeering fans.

3) 잘못위치한 절

보통 관계대명사로 수식되는 관계에서 잘못된 위치로 꾸며지는 선행사가 다르게 되어 의미전달이 불명확하게 됨.

The man carrying a dog who was singing a song refused to give up his spot in the line.
>> The man who carrying a dog and singing a song refused to give up his spot in the line.

위의 상황에서 Faulty subordination 발생, 남자가 취하는 행동은 동등하게 취급되어야 하는데 윗문장에서는 잘못된 종속화가 이루어 지고 있음.

4) 분리 부정사

to 부정사는 절대로 쪼개져서 쓰여질수 없음.

Calvin who is allergic to everything should try to, if at all possible, avoid walking in fields during the spring.
>> Calvin who is allergic to everything should try to avoid walking in fields during the spring.

쉬운 개념. 이런걸 본적이 없음. 단, 시험에서 보게될 경우 간과하는 경우가 생길듯 함.

5) 곁눈질 구문

사시수식어 특정 수식어가 어느 선행사를 수식하는지 판단하기가 힘들어. 망설이게 만듬.

Beginning golfers who practice putting often will improve their scores.
>> Beginning golfers who practice putting will often improve their scores.
>> Beginning golfers who often practice putting will improve their scores.



수식어 파트를 마무리하며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문장을 완벽하게 해석해야 한다."

[Sentence Correction] Spelling

Spelling, 철자법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spelling 이랑은 개념적으로 약간 틀린문제. 어떠한 단어의 스펠을 고의적으로 틀리는것이 아닌 단수/복수가 구분이 불가능한 명사들에 주의해야 하는 테마

[복수처럼 보이는 단수]
병명 (measles, rabies, daibetes, mumps), 단위표시 (Ten miles is..., The dollar is...), many a ..., the number of ..., a total of ..., little furniture..., 책명 (The Times), A woman with a baby is ..., each..., every..., trial and errors ...

[단수처럼 보이는 복수]
cattle, sheep, the English, the rich, people, riches (부, 재물), a number of (many)...

[단수, 복수로 모두 쓰이는 것]
- family / audience / committee / class / team >> 전체 의미 : 단수 / 각개인 : 복수
- statistics >> 단수 : 통계학 / 복수 : 통계수치, 자료

fish, species - 단수, 복수가 모두 똑같음

이 테마는 자신이 알고 있는 단어가 많아야 틀리지 않을수 있다.

[Sentence Correction] Diction

Diction은 간단히 말해서 단어의 선택! 의미상으로 부정확해질수 있기 때문에
조심히 봐야 할부분! 해석을 했을때는 말이 되지만 모호한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Working at the discount store offers an employee many things.

여기서 many things 가 의미하는것이 너무 크고 광범위 하여 이해하기가 어려움. 조금 더 specific한 단어 선택으로 의미전달을 확실히 하는것이 중요하다. benefit 이나 advantage 같은것들로.

Facilities like laboratories and libraries ...

이부분에서는 like의 사용이 잘못되었다. 예를 설명하는 자리에 쓰일수 있는것은 such as 나 including 같은 단어로 대체 되어야 한다.

<문제 예제>
Reporting that one of its many problems had been the recent extended sales slump in women's apparel, the seven-store retailer said it would start a three-month liquidation sale in all of its stores.


[Certain vs. Uncertain]

The drop in interest rate will create more...
>> The drop in interest rate may create more...

인 경우 의미상으로 확신에서 추측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Distort!!

[Hypothetical vs. Actual]

The colors of the sky were as if painted by a thousand angels.
>> The colors of the sky were painted by a thousand angels.

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의미가 심하게 왜곡 되며 nonsense의 테마까지 같이 오게 됨.

건강한 상식! GMATter 로서 필요한 로직.

[Sentence Correction] Wordiness

1) Redundancies

의미상으로 같은 단어가 두번씩 쓰인경우 불필요한 단어는 제거 하는게 좋음

예를 들어, 

- cooperate together

- close proximity
- red in color

등이 있다. 이 부분은 결국 해석에 달린듯. 읽다가 보면 느낌이 잘 오지 않을수 있지만 주의하여 읽을것.


ex. The basic essentials of the subject may be studied in two lectures.



2) Empty words and phrases


불필요한 단어 혹은 구, 프리젠테이션이나 다른 발표시에는 유용하고 유창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Standard Written English에서는 불필요한 선택일뿐.


예를 들어,


- as a matter of fact

- in the nature of
- at all times
- in spite of the fact that
- at the present time
- in the event that
- by means of
- in the final analysis
- by virtue of the fact that
- in this world of today
- due to the fact that
- on the occasion of
- for the reason that
- prior to, in anticipation of
- for the reason that
- with regard to
- have the ability to
- inform us of the fact that
- in light of the fact that

3) Clause >> Phrase >> Word


당연히 단어보단 구가 지저분 하고 구보단 절이 지저분한건 사실. 단! 생략 가능한 경우의 이야기! 줄일수 없는데 절에서 구로 줄였다면 그것은 말도 안되는 일.


기본적으로 제일 많이 나오는 것이 분사 관련


관계대명사 주격 that과 be동사인 경우 생략이 가능하다.


1. S + V + O that is omitted

2. S + V + O being omitted
3. S + V + O omitted

4) Weak Verb


이 경우는 make, have, is 라는 동사와 함께 의미가 흐려지는 경우를 의미한다.

보통, 동사에서 파생되는 명사와 결합되어 쓰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something makes slow achievement 이라는 건데 avancement 가 동사에서 명사형이기 때문에 동사기운이 약해져 문장 자체도 약한 의미전달이 됨. wordy의 케이스!


5) voice


기본적으로 수동태는 wordy한 테마이다. 그러나 주체가 없을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수동태를 쓰는 경우가 흔하다.


The apartment buildings were leveled by the hurricane.


인 경우가 그렇다. hurricane 에 의해서 생겨났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능동태로 표현이

간략하고 의미전달이 확실하다고 할수 있다.

반대로 This school was built in 1800 이라면 누가 했다는것이 명확치 않기 때문에

수동태로써밖에 표현이 불가능하다.

6) Expletive constructions


굳이 필요하지 않은 문장 구조로 의미를 두번 반복하는 느낌이 든다.

There/it 을 이용하여 주어를 뒤로 나오게 하는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There is a pack of wolves that lives beyond the ridge.


여기서 나오는 중요한 포인트가 인식하는 덩어리!


wordiness의 정리는 여기까지